화가의 마을 2012. 1. 6. 11:12

나는 당신의 대지의 아들 나는 가까스로 걷고 있. 당신은 내 두 손을  화필과 물감으로 가득 채웠네. 하지만 나는 당신을어떻게 그려야 할지 알지 못하네. 나는 하늘과 대지와 나의 가슴을 불타는 도시들을 도망가는 민중들을 눈물로 얼룩진 나의 눈을 그려야만 하는가. 아니면 어디론가 도망가야 하는가. 도망간다면 누구에게로. - 마르크 샤갈

All That Is Gold Does Not Glitter 금이라 해서 다 반짝이는 것은 아니다

- J.R.R. Tolkein J.R.R 톨킨

All that is gold does not gitter, Not all thoes who wander are lost

금이라 해서 다 반짝이는 것은 아니며 헤매는 자 다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The old that is strong does not wither, Deep roots are not reached by frost.

오래되었어도 강한 것은 시들지 않고, 깊은 뿌리에는 서리가 닿지 못한다.

From the ashes a fire shall be woken, A light from the shadows shall spring;

타버린 재에서 새로이 불길이 일고,어두운 그림자에서 빛이 솟구칠 것이다.

Renewed shall be blade that was broken, The crownless again shall be king.

부러진 칼날은 온전해질 것이며, 왕관을 잃은 자 다시 왕이 되리.




'화가의 마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르크 샤갈 / 천사의 추락  (0) 2009.12.05
마르크 샤갈 / 고독  (0) 2009.12.05
신잠(申潛) / 탐매도(探梅圖)  (0) 2008.06.10
이정(李楨) / 산수도  (0) 2008.06.10
안견(安堅) / 소상팔경도(瀟湘八景圖)  (0) 2008.06.10
posted by 푸른글2
: